오늘은 디자인 프로세스의 Discovery 단계에서 타사 앱 Audit 하는 과정을 진행해보았습니다.
2021. 11. 12. 금요일. 챌린지 12일차로 5-4 강의를 수강하고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지난 수업시간을 압축해서 간략히 복습해보겠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5단계로 나눠서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아래에 적은 것이 본 프로젝트에서 쓰일 디자인 프로세스입니다. (*참고로 디자인 프로세스는 사람마다 각자 맞는 것이 따로 있고, 어떤 주제의 프로젝트를 하느냐에 따라서도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도전해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프로세스를 찾아가면 됩니다.)
1. Discovery
- 정보 수집하는 단계 : 현재 문제는 무엇이고 다른 경쟁사들의 app은 어떻게 디자인하고 있으며, 이거의 key takeaway(요점)는 무엇인가를 파악해야함
* 경험 프레이밍 하기 / 타사 앱 Audit / Key Takeaway 정리
2. Idea Generation
- 여러가지 디자인 방법론을 쓸 수 있는데 crazy 8, core user journey maping 같은 게 있다. 그것들을 이 단계에서 써볼 것임
- 해야할 것: 1) 최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뽑아내고, 2) 그 아이디어들을 그룹화시켜서 정리한 다음에, 3) 실제적으로 디자인까지 converting 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뽑아내기. 이 아이디어가 converting된 디자인을 하는 단계가 3번째 static design임
* Crazy 8 아이디어 도출 / 아이디어 정리, 그룹핑 / Core User Journey
3. Static Design (정적인 디자인)
* 퍼소나 만들기 / 러프 와이어 프레임 / 네비게이션 스트럭쳐 / 스크린 디자인 -> 스크린 하나하나 세세하게 디자인하기 / 디자인 시스템 -> 어떤 공통적인 UI component들이 있는가를 파악해서 디자인시스템 만들기
4. Prototyping (동적인 디자인)
프로토타입을 왜 굳이 만들어야하는가? - 프로토타입은 어떨 때 해야하고 본 프로젝트에서 왜 우리가 프로토타이핑을 해야하는지 정의하기* 왜 프로토타이핑을 해야하는가 / 스크린 연결하기 / 마이크로 인터렉션
5. Testing
'어떻게 하면 유의미한 리서치 질문들을 뽑아낼 수 있을 것이며, 리서치 질문들을 어떻게 하면 디자인에 잘 반영할 수 있을 것인가' 파악하기* * 리서치 질문 산출 / 리서치 용도로 프로토타입 제작 / 리서치 결과를 디자인에 반영하기 / 포트폴리오 용도 파이널 스크린 제작
2021.11.10 - [서비스 기획·디자인/패스트캠퍼스 챌린지] - 논리적인 디자인 프로젝트를 위한 기반 작업하기 (패스트캠퍼스 10일차)
이 내용을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클릭해서 위 글을 확인하세요
본 프로젝트를 위한 질문으로는 이런 것이 있었습니다.
과연 'Youtube for Learning App'은 지금 현재 사람들이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는 생활패턴에 맞는가?
과연 'Youtube for Learning App'을 launch를 했을 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success한 App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인가?
2021.11.10 - [서비스 기획·디자인/패스트캠퍼스 챌린지] - 논리적인 디자인 프로젝트를 위한 기반 작업하기 (패스트캠퍼스 10일차)
지난 수업시간에 우리는 이렇게 세 가지 핵심 질문을 하기로 했습니다.
1.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서 최적화된 경험의 정의는 무엇인가
2. 배움을 위해서 현재 유튜브는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가
3. 유튜브 컨텐츠의 특성은 어떤 부분이 다르며 그 특성에 따라 어떻게 디자인되어야 하는가
에 대한 답을 내리려고 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1. Discovery - 정보 수집하는 단계 : 현재 문제는 무엇이고 다른 경쟁사들의 app은 어떻게 디자인하고 있으며, 이거의 key takeaway(요점)는 무엇인가를 파악해야함 (* 경험 프레이밍 하기 / 타사 앱 Audit / Key Takeaway 정리)에서 타사 앱 Audit 부분을 진행하고 있죠.
그럼 오늘의 공부는 여기까지!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일은 다음 회차 강의 수강 후기를 가져오겠습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려봅시다.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를 신청하고 수강 중인 실리콘밸리 시리즈 구글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강의 후기입니다.
구글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강의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일차)
⬆️ 위 글 ⬆️ 을 보시면 해당 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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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MaterialDesign시스템을활용한YoutubeforLearning앱디자인프로젝트
https://bit.ly/3FVdhDa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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