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획·디자인/패스트캠퍼스 챌린지

클래스101, SkillShare, LinkedInLearning, MasterClass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2일차)

cogt 2021. 11. 12. 03:52

오늘은 디자인 프로세스의 Discovery 단계에서 타사 앱 Audit 하는 과정을 진행해보았습니다.

2021. 11. 12. 금요일. 챌린지 12일차 5-4 강의를 수강하고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지난 수업시간을 압축해서 간략히 복습해보겠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5단계로 나눠서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아래에 적은 것이 본 프로젝트에서 쓰일 디자인 프로세스입니다. (*참고로 디자인 프로세스는 사람마다 각자 맞는 것이 따로 있고, 어떤 주제의 프로젝트를 하느냐에 따라서도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도전해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프로세스를 찾아가면 됩니다.)

 

1. Discovery

- 정보 수집하는 단계 : 현재 문제는 무엇이고 다른 경쟁사들의 app은 어떻게 디자인하고 있으며, 이거의 key takeaway(요점)는 무엇인가를 파악해야함

* 경험 프레이밍 하기 / 타사 앱 Audit / Key Takeaway 정리

 

2. Idea Generation

- 여러가지 디자인 방법론을 쓸 수 있는데 crazy 8, core user journey maping 같은 게 있다. 그것들을 이 단계에서 써볼 것임

- 해야할 것: 1) 최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뽑아내고, 2) 그 아이디어들을 그룹화시켜서 정리한 다음에, 3) 실제적으로 디자인까지 converting 될 수 있는 아이디어들을 뽑아내기. 이 아이디어가 converting된 디자인을 하는 단계가 3번째 static design임

* Crazy 8 아이디어 도출 / 아이디어 정리, 그룹핑 / Core User Journey

 

3. Static Design (정적인 디자인)

* 퍼소나 만들기 / 러프 와이어 프레임 / 네비게이션 스트럭쳐 / 스크린 디자인 -> 스크린 하나하나 세세하게 디자인하기 / 디자인 시스템 -> 어떤 공통적인 UI component들이 있는가를 파악해서 디자인시스템 만들기

 

4. Prototyping (동적인 디자인)

프로토타입을 왜 굳이 만들어야하는가? - 프로토타입은 어떨 때 해야하고 본 프로젝트에서 왜 우리가 프로토타이핑을 해야하는지 정의하기* 왜 프로토타이핑을 해야하는가 / 스크린 연결하기 / 마이크로 인터렉션

 

5. Testing

'어떻게 하면 유의미한 리서치 질문들을 뽑아낼 수 있을 것이며, 리서치 질문들을 어떻게 하면 디자인에 잘 반영할 수 있을 것인가' 파악하기* * 리서치 질문 산출 / 리서치 용도로 프로토타입 제작 / 리서치 결과를 디자인에 반영하기 / 포트폴리오 용도 파이널 스크린 제작

2021.11.10 - [서비스 기획·디자인/패스트캠퍼스 챌린지] - 논리적인 디자인 프로젝트를 위한 기반 작업하기 (패스트캠퍼스 10일차)

이 내용을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클릭해서 위 글을 확인하세요

 

본 프로젝트를 위한 질문으로는 이런 것이 있었습니다.

과연 'Youtube for Learning App'은 지금 현재 사람들이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는 생활패턴에 맞는가?

과연 'Youtube for Learning App'을 launch를 했을 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success한 App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인가?

 

2021.11.10 - [서비스 기획·디자인/패스트캠퍼스 챌린지] - 논리적인 디자인 프로젝트를 위한 기반 작업하기 (패스트캠퍼스 10일차)

 

논리적인 디자인 프로젝트를 위한 기반 작업하기 (패스트캠퍼스 10일차)

오늘도 어제에 이어 논리적인 디자인 프로젝트를 위한 기반 작업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1. 11. 10. 수요일. 챌린지 10일차로 5-2 강의를 수강하고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패스트캠퍼스 문의

cogt.tistory.com

지난 수업시간에 우리는 이렇게 세 가지 핵심 질문을 하기로 했습니다.

1.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서 최적화된 경험의 정의는 무엇인가

2. 배움을 위해서 현재 유튜브는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가

3. 유튜브 컨텐츠의 특성은 어떤 부분이 다르며 그 특성에 따라 어떻게 디자인되어야 하는가

에 대한 답을 내리려고 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1. Discovery - 정보 수집하는 단계 : 현재 문제는 무엇이고 다른 경쟁사들의 app은 어떻게 디자인하고 있으며, 이거의 key takeaway(요점)는 무엇인가를 파악해야함 (* 경험 프레이밍 하기 / 타사 앱 Audit / Key Takeaway 정리)에서 타사 앱 Audit 부분을 진행하고 있죠.

 

 


 

그럼 오늘의 공부는 여기까지!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내일은 다음 회차 강의 수강 후기를 가져오겠습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려봅시다.

 

5-4 수업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를 신청하고 수강 중인 실리콘밸리 시리즈 구글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강의 후기입니다. 

구글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강의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일차)

⬆️ 위 글 ⬆️ 을 보시면 해당 강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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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MaterialDesign시스템을활용한YoutubeforLearning디자인프로젝트

https://bit.ly/3FVdh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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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